새로운 특허 < 모낭 줄기세포 활성화를 통한 발모 촉진 조성물 > 를 출원했습니다.
Dr.이문원은 2002년부터 지금까지 탈모증 치료제 개발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왔고, 자신의 연구 노하우를 통해 18종류의 한약재를 선택하여 이를 주사제재로 만든 다음, 이를 두피에 주입했을때 발모 촉진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어서 이번에 특허로 출원했습니다.
Dr.이문원은 이 2가지 특허성분을
LMW19-A, LMW19-B
로 명명하였으며,
LMW19-A와 LMW19-B 성분은 모낭의 줄기세포를 활성화해서 모발의 재생을 촉진함을 실험을 통해 밝혔습니다.
모낭 줄기세포(Follicular Stem Cells)"는 모발 성장 주기 동안 새로운 모발을 생성하고 손상된 조직을 재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모낭(bulge region) 내에 위치한 다능성 세포를 의미합니다.
즉, 모낭의 구조적 및 기능적 유지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외모근초 세포(Outer Root Sheath Cells) 및 모근 세포(Dermal Papilla Cells)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모발의 성장 및 재생을 효과적으로 증진시킵니다.
따라서 탈모로 인해 모발의 재생이 원활하지 못할때 모낭줄기세포를 다시 활성화시키므로서 모발의 재생과 성장을 촉진하는 것은 탈모치료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LMW19-A와 LMW19-B 성분은 순수하게 한약재 추출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내복약재로 많이 활용되는 안전한 한약재 중에서 추출되어서 기존의 화학적 치료제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보다 안전하게 탈모 개선 또는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모 부위 또는 발모를 촉진하고자 하는 부위에 주사기를 이용하여 국소 투여할 수 있어서, 약 복용에 대한 불안감이나 다모증에 대한 걱정없이 탈모증 치료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r.이문원은 LMW19-A와 LMW19-B 성분의 단독 사용도 탈모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다양한 탈모증 치료를받으면서 더불어 LMW19-A와 LMW19-B 성분를 탈모 부위에 국소 주입할 경우, 탈모치료효과가 더 향상 될 것이라고 합니다.